페이지상단으로이동

1월 7일(화)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전 브리핑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20-01-07 09:40

[뉴욕주 금융서비스국, BUSD 승인]

nulltx 6일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 스테이블코인 BUSD가 미 뉴욕주 금융서비스국(NYDFS)의 공식 승인을 받았다. BUSD는 바이낸스와 팍소스스탠다드(PAX)가 공동 발행하는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이다. NYDFS의 승인을 받으면서 투자자는 거래소 내부에서 BUSD를 구매하고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텔레그램 "TON 월렛 독립 출시...메신저와 분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텔레그램이 TON 월렛과 텔레그램 메신저를 분리 운영한다는 성명을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TON 월렛은 메신저와 분리된 독립적인 서비스로, 출시 시점부터 텔레그램 메신저와 통합하지는 않겠다는 설명이다. 이어 텔레그램은 "TON 월렛이 다른 서드파티 앱들과 경쟁하게 될 것"이라며 "추후 당국과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메신저와 통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텔레그램은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ICO로 모금한 17억 달러 규모의 자금 사용 내역과 은행 거래 내역 제공을 거부했으며, SEC는 법원이 텔레그램에 재무 데이터 제공을 강제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싱가포르 블록체인 투자 펀드, 2000만 달러 조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싱가포르 소재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NGC 벤처스가 2500만 달러 조달을 목표로 한 두 번째 펀드 목표액 중 약 2000만 달러의 펀드 레이징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해당 펀드는 토큰, 주식, 구조화상품, 퀀트 트레이딩, 스테이킹, 채굴에 이르는 광범위한 투자 전략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2017년 설립된 NGC는 알고랜드, 코인플렉스 등 50여 개 프로젝트에 투자한 바 있으며, 첫 펀드에서 약 5배의 수익을 거두어 현재 약 4억 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슬로우미스트 "2019년, 암호화폐 해커들에게 '최고의 한해'"]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슬로우 미스트가 6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흥미로운 통계가 있다. 2019년 전까지 해킹 등으로 도난 당한 암호화폐 자산의 규모가 41억 달러를 기록했다. 그리고 2019년 한 해, 총 44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자산이 도난당했다. 해킹 공격을 받은 프로젝트의 숫자도 2019년 전까지의 전체 통계 수치와 비교해 비슷한 규모를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슬로우 미스트 측은 "2019년은 지하 세계 해커들에게 있어 흥분되는 최고의 한 해 였다"고 지적했다.

[IBM, 스타트업과 블록체인 기반 커피 원두 추적 플랫폼 출시]

IBM이 테크 스타트업 파머 커넥트(Farmer Connect)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커피 원두 유통 추적 플랫폼인 땡스 마이 파머(Thank My Famer)를 시연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이 구매한 커피 원두의 생산지, 유통 과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IBM이 해당 플랫폼에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를 제공했다. 해당 플랫폼은 위변조가 불가능한 항구적 데이터를 기록하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커피 원두의 모든 유통과정을 기록한다.

[윙클보스 형제, 암호화폐 세금 보고 플랫폼에 500만 달러 투자]

더 블록에 따르면 제미니 거래소의 창업자인 윙클보스 형제가 자신의 벤처 투자 펀드인 윙클보스 캐피털을 통해 500만 달러의 투자금을 조성, 암호화폐 세금 보고 플랫폼인 텍스비트(TaxBit)에 투자할 예정이다. 지난 6일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드래곤 플라이 캐피털, TTV 캐피털, 컬래버레이션 펀드 등이 참여했다. 텍스비트는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서비스 범위를 미국에서, 캐난다, 영국, 호주 등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中 정부-통신사 주도 블록체인 네트워크, 4월 상용화]

중국전자보에 따르면 탕쓰쓰(唐斯斯) 중국 국가정보센터 스마트시티 발전연구센터 부주임이 오는 4월 중 블록체인 서비스 네트워크(BSN)를 상용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SN은 중국 정부 산하 국가정보센터가 유니온페이, 차이나모바일, 차이나유니콤 등과 공동 구축하는 국가 허브 네트워크로서, 개별 기업의 블록체인 응용 및 개발 비용 절감으로 산업 애플리케이션 확산을 독려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 서비스 네트워크는 중국 전국의 각 성(省)과 지역 뿐 아니라 해외까지 적용할 수 있는 대단위 규모로 기획된다. BSN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네트워크 내부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중국 400개 기업, 600명 개발자가 테스트에 참여한다. 첫 시범지역은 항저우다.

[잔커퇀 "비트메인 인원 감축 반대"]

잔커퇀 비트메인 공동 창업자가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를 통해 비트메인 직원 절반 감원설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그는 "비즈니스 상식과 논리에 어긋나므로 분명 루머일 것이다. 만약 불행하게도 현 경영진이 이 같은 자살에 가까운 그릇된 결정을 했다면 비트메인 최대주주이자 창업자, 그리고 회사를 6년간 이끌어 온 최고 경영 책임자로서 이 같은 구조조정에 매우 반대하는 바이다. 우리는 감원이 필요하지 않다. 이렇게 스스로 몰락할 순 없다!"고 말했다. 잔커퇀은 또 다른 비트메인 공동 창업자인 우지한과 경영권 분쟁을 벌이고 있다. 이번 비트메인 구조조정은 우지한이 추진 중이다. 최근 임원 회의에서 우지한이 각 팀장에게 오는 17일 열리는 비트메인 연례회의 전까지 구조조정 인원 명단을 제출하라고 요구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자료제공=코인니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