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1월 3일(금)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전 브리핑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20-01-03 09:28

[前 바클레이 기술 총괄 "올 1분기 영국 최초 크립토 은행 출시한다"]

2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영국계 글로벌 투자은행 바클레이(Barclays)의 마크 히퍼슨(Mark Hipperson) 전 기술 총괄이 "2020년 1분기에 영국 최초의 크립토 은행 지글루(Ziglu)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는 지난 2018년 9월부터 지글루에 CEO로 합류했으며 지글루는 영국 금융행위감독청(FCA)에 전자화폐 발행 라이선스를 신청한 상태다.

[IMF, 필리핀 중앙은행에 국가간 암호자산 흐름 데이터 수집 권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국제통화기금(IMF)이 지난 12월 30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필리핀 중앙은행이 국가간 암호화 자산의 흐름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것을 권고했다. 해당 보고서는 필리핀이 중요한 암호화 자산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필리핀 중앙은행(BSP)은 3곳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운영 라이선스를 추가 발급, 현재 총 10곳의 거래소가 정식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빗썸, 800억원 세금 완납]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국세청에 803억원의 세금을 완납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팍스넷 뉴스가 보도했다. 2일 팍스넷뉴스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빗썸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외국인이 빗썸에서 암호화폐 시세 차익으로 벌어들인 소득에 대해 국세청이 부과한 세금을 전액 납부했다. 이와 관련해 빗썸 관계자는 "과세 당국의 과세 처분에 따라 납부하였다"며 "이후 권리구제 절차에서 충실히 소명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빗썸은 이후 조세구제절차를 밟으며 국세청의 세금 부과 정당성 여부를 다툴 예정이다.

[다모아카데미, 2020년 10대 기술 트렌드 선정]

알리바바그룹 산하 연구소 다모아카데미가 ‘2020년 10대 기술 트렌드’를 발표했다. 대규모 생산에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의 보급 확대를 비롯해, 인공지능(AI)의 지각지능(Perceptual Intelligence)에서 인지지능(Cognitive Intelligence)으로 진화, AI 컴퓨팅의 '메모리 벽' 문제를 해결하는 인메모리 컴퓨팅,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산업용 IoT, 기계 간 대규모 협업 가능, 칩릿(Chiplets) 축적을 통한 쉽고 빠른 칩 제작 모듈식 디자인, 양자 컴퓨터 양산 전 기간, 반도체 장비에 혁명을 일으킬 신소재,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AI 기술 채택 증가, IT 기술 혁신의 핵심 클라우드가 언급됐다.

[리플, 글로벌화 박차...세계 각국 인재 49명 영입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 호들에 따르면 리플사가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전세계 각국에서 49명의 담당자를 새롭게 영입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미국, 영국, 브라질, 일본, 싱가폴, 두바이, 인도 등이 포함됐다. 또한 49개 직책 중 16개는 엔지니어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리플은 이미 상파울로, 런던, 샌프란시스코 등에 매니저급 인재들을 영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제공=코인니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