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12월 31일(화)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19-12-31 09:26

[로컬비트코인 "BTC, 사용사례 증가...국경 없는 통화 가능"]

암호화폐 P2P 거래 플랫폼 로컬비트코인(Localbitcoins) 측이 최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국경 없는 통화로 거듭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로컬비트코인 측은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는 확장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실제로 사용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는 비트코인이 국경 없는 통화로 거듭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는 아직 국가 발행 통화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되지 않고 있다. 오늘날 비트코인은 일반적으로 정부가 발행한 통화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지는 않다.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는 아직 경제 생태계와 시너지를 내는 일종의 보조자산으로 생각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강조했다.

[中 인민은행, 내년 블록체인 등 금융 혁신 기술 활용 규제 강화]

중국 유력 경제 미디어에 따르면 30일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 산하 핀테크 위원회가 베이징에서 회의를 열고 내년 블록체인 등 금융 혁신 기술에 대한 관리감독 규제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금융 거래 관련 개인 프라이버시 등을 강화하고 산업 표준 확립, 산업별 첨단 기술 응용 범위 규정, 관리감독 체계 구축 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中 국가 통신원 2년간 50개 블록체인 기술 테스트]

중국 국가 통신원이 지난 2017년 이후 지금까지 3차례에 걸쳐 50개읠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표준 테스트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관은 지난 2017년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표준 및 테스트 시스템 연구를 시작한 바 있다. 또한 2020년 제 4차 블록체인 기술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나타났다. 평가는 기본 성능, 안전성, 전문성을 기준으로 권위, 과학성, 객관성 3가지 측면에서 진행된다.

[美 대형 증권사 TD 아메리트레이드, XRP 등 암호화폐 서비스 지원 가능성 암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의 29일 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미국 대형 증권사 TD아메리트레이드(TD Ameritrade)가 XRP를 포함한 다수 암호화폐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가능성을 암시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TD 아메리트레이드 측은 아직 이와 관련한 뚜렷한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다양한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인 것으로 나타났다.

[리플 수석 부사장 "아시아 경제, 디지털 결제 혁신 주도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마커스 트래커(Marcus Treacher) 리플(XRP, 시총 3위) 수석 부사장이 최근 "아시아 경제체는 향후 디지털 결제 시장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내년 주문형 결제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아시아 위주의 디지털 혁신 추세는 지속될 것이다. 또한 분산원장 등 솔루션은 혁신을 가속화하는 도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美 유명 투자자 "BTC 투자자 자기합리화, 메인스트림 합류 장애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프로농구팀 달라스 매브릭스의 구단주이자 유명 투자자 마크 큐반(Mark Cuban)이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복잡한 자기합리화를 통해 똑똑해보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은 다른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시도하는 것조차 두려워하게 만들고 있다. 이는 비트코인이 메인스트림에 합류하는 것을 방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창업자는 마크 큐반의 트윗을 리트윗하며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마크 큐반 같은 진정한 비즈니스 전문가의 의견을 경청해야 한다. 암호화폐는 누구에게나 간단하고 사용하는 데 부담이 없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자료제공=코인니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