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12월 12일(목)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19-12-12 17:44

토큰포스트, 'DPA 2019' 심사위원 위촉…국내외 다양한 분야 전문가로 구성

토큰포스트가 Decentralized People's Awards 2019(블록체인 시상식, 이하 DPA) 심사위원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DPA는 2019년 한 해동안 블록체인·암호화폐 분야를 빛낸 우수 기업과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아가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를 논하고, 블록체인 업계에서 촉망받는 기업과 기업가들을 연결하는 네트워크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DPA 심사에 참여하는 심사위원은 총 21명이 선정됐다. 블록체인 업계와 협회, 학계,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천을 받아 전문성과 대표성을 중심으로 심사위원을 위촉했다.

美 SEC 위원장, 상원청문회서 “디지털 자산, 신중히 규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수장이 암호화폐·블록체인 산업에 신중한 접근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발언했다. 1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상원의회 은행주거도시위원회 청문회에서 제이 클레이튼 SEC 위원장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산업에 주의를 기울이고 많은 인력을 투입해 기관의 감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원장은 "혁신과 자본형성을 돕는 동시에 투자자와 시장을 보호하는 신중하고 선제적인 방식으로 규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위원장은 법률을 위반한 암호화폐 기업에 증권법을 집행한 사례를 구체적으로 전했다.

크라켄 CEO "성숙한 암호화폐 투자 문화, 일관적 정책 기조 뒷받침 되어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제시 파웰 크라켄 CEO가 “암호화폐 업계 스스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몇 년간 암호화폐 시장은 비교적 성숙했다. 하지만 암호화폐 거래소나 투자 방식을 선택할 때 투자자들은 여전히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투자자가 주동적으로 적절한 투자 방식을 채택하고 자체 검열을 상시화 하는 문화가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당국의 일관적인 정책 기조가 뒷받침 되어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美 크라켄 거래소, 테조스 스테이킹 지원 개시…XTZ 시총 10위 진입 눈앞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이 테조스(XTZ) 스테이킹 서비스를 13일부터 개시한다. 이 같은 소식에 테조스 가격은 급등세를 보였다. 스테이킹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에 동의한 고객이 보유한 암호화폐를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담보로 활용하고, 이에 따른 보상을 주기적으로 지급하는 서비스다. 지분증명(PoS) 합의구조를 가진 암호화폐에서 주로 활용된다. 지분증명 방식은 채굴을 통한 작업증명(PoW) 방식과 달리 해당 암호화폐를 보유한 이들이 블록 생성 과정에 참여한다. 이 과정에 참여하려면 암호화폐를 스테이킹해야 하며, 스테이킹한 수량이 많을 수록 블록 생성에 참여하고 보상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커진다.

아프리카 첫 스테이블코인 ABCD 공개... 나이라 기반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아프리카 첫 스테이블코인 ABCD가 지난주 공개됐다. ABCD는 나이지리아 통화 나이라(Naira) 기반이며, 바이낸스 자체 블록체인 바이낸스체인에서 발행된다. 가나 소재 크로스보더 송금업체 비트 시카(Bit Sika), 리노보 캐피털(Linovo Capital)이 ABCD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으며, 올해 초 바이낸스랩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외신 "ING, 디지털 자산 관련 서비스 준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네덜란드 대표 금융사 ING 그룹이 투자자 대상 디지털 자산 관련 서비스 제공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ING는 "자산 기반 토큰, 증권형토큰 등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기회를 증대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디어는 관계자를 인용 "구체적인 암호화폐 마켓 또는 암호화 자산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ING가 비트코인(BTC)와 기타 디지털 증권 등을 복합적으로 이용할 가능성이 있다"며 "특히 디지털 자산 관련 기술을 개발해 고객이 관련 마켓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료제공=코인니스, 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