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10월 7일(월)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19-10-07 17:56

[KT, 블록체인 기반 '할랄 인증' 플랫폼 구축한다]

KT가 7일 할랄 인증기관인 재단법인 한국이슬람교(KMF),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비스퀘어랩과 블록체인 기반 '할랄 인증 트러스트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할랄 인증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할랄은 이슬람 율법에 의해 이슬람교도인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도록 제품을 의미한다. KT가 개발할 플랫폼은 할랄 인증 처리·발급·검증 등 전 과정을 시스템화해 스마트폰 앱이나 웹페이지 형태로 제공한다. 또 QR코드 스캔 방식을 도입해 이용이 간편하고, 블록체인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했다.

["새로운 암호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넘기 힘들다"…이유는]

'마스터링 비트코인'의 저자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넘어서는 암호화폐가 나오기 힘들다는 주장을 내놓았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BM크립토에 따르면, 안토노풀로스는 최근 한 강연에서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위치가 독보적이라는 견해를 나타냈다. 그는 "사람들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보다 약간 더 나은 해결책을 출시하면 이들을 현재 지위에서 물러나게 할 수 있을거라 기대한다"면서 "하지만 이는 현재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완전히 실패할 때에야 비로소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하락, 리플·스텔라는 상승…상관관계는?]

비트코인(BTC)이 다시 8,000달러 선이 무너지며 7,900달러 대로 내려갔다. 대부분의 상위 암호화폐가 비트코인과 비슷한 흐름을 보인 반면 리플과 스텔라는 상승세를 보였다. 7일 오후 4시 22분 코인마켓캡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 대비 1.80% 하락한 7,93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달 10,000달러 대에서 거래됐던 비트코인은 보름 만에 7,900달러 대로 주저앉으며 약 21%에 가까운 하락세를 보였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는 "차트를 보면 비트코인 가격은 8,500달러 이하 가격대에서 약세 추세가 뚜렷하다"면서 "8,500달러와 8,600달러 저항선을 넘지 못하면 7,500달러까지 급락할 위험이 있다"고 분석했다.

[홍콩 증권 당국, 암호화 자산 펀드매니저 이행 지침 발표]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가 암호화 펀드 매니저가 준수해야 할 규정을 4일(현지시간) 공식 사이트에 공개했다. 6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SFC는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 포트폴리오를 취급하는 승인 기업을 위한 기본 조항'을 제목으로 37쪽의 지침서를 발표했다. 해당 문건에 따르면, 암호화 펀드 매니저는 최소 300만 홍콩 달러(한화 4억 5800만 원 상당)의 유동자본 및 변수 대응 유동자본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의무 이행을 위해 충분한 인력과 기술 자원을 갖추고, 리스크 관리, 컴플라이언스 정책, 자금세탁방지·테러자금지원 방지 정책 도입을 요구하고 있다.

자료제공=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