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5월 29일 코인니스 오전 뉴스 브리핑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19-05-29 08:33

[싱크마켓츠 애널리스트 "BTC, 1만 달러 돌파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영국 싱크마켓츠(Think Markets U.K.)의 수석 애널리스트 나엠 아슬람(Naeem Aslam)이 "BTC가 1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 "최근 BTC 상승세와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투자심리를 봤을 때 앞으로 며칠 간 이어지는 BTC 추세가 관건"이라며 "만약 1만 달러를 돌파한다면, 이는 지난 2017년 12월 기록한 역대 최고가인 2만 달러의 절반 수준에 달하는 셈"이라고 덧붙였다.

[케니틱 캐피탈 매니징 파트너 "BTC, 연내 3만 달러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록체인 투자 자문회사인 케니틱 캐피탈(Kenetic Capital) 매니징 파트너 제한 추(Jehan Chu)가 "올해 암호화폐 시장이 지속적인 상승장을 유지할 것"이라며 "2019년 말 BTC가 3만 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대기업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 가속화, BTC 반감기 등이 가격 상승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새 BIP 'Erlay’…비트코인 대역폭 효율 개선]

유명 논문 사이트 아카이브(arXiv)에 새로운 비트코인 개선 제안(BIP) Erlay가 소개됐다. 새로운 트랜잭션 릴레이(전달) 시스템 Erlay는 트랜잭션의 오리진 노드(origin node)를 학습하려는 공격에 저항함으로써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보안성을 높인다. 또한 연결이 증가하면 대역폭 부담이 커지는 현재 방식과 달리 대역폭 사용 효율을 약 40% 끌어올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블록원 CEO “6월 1일 중대 발표, 파트너십·에어드랍과 무관”]

EOS 개발사 블록원의 CEO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가 방금전 트위터를 통해 “모두들 6월 1일 중대 발표에 흥분하고 있지만 사실이 아닌 루머도 돌고 있다”며 “해당 발표는 페이스북, 애플, 구글과의 파트너십이나 에어드랍과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중대 발표가 어떤 사람에게는 그다지 큰 이슈가 아닐 수도 있다며 진정하라고 덧붙였다. 앞서 댄 라리머 EOS 창시자는 오는 6월이 EOS에 있어 최고의 한 달이 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EOS는 현재 13.63% 오른 7.9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집트 중앙은행, 암호화폐 라이선스 취득 의무화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28일 이집트 인디펜던트(The Egypt Independent) 보도를 인용, 이집트 중앙은행(CBE)에 입안된 새로운 은행법에 암호화폐 발행/거래 관련 플랫폼 구축, 광고, 운영 전 라이선스 취득을 의무화하는 내용이 포함됐다고 전했다. 이 법안 초안이 통과되면 CBE 이사회가 이집트 내 암호화폐 거래 및 취급에 관한 규칙을 정할 수 있게 된다.

[이란 중앙은행, 국영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란 중앙은행(CBI)이 산하 기술 부문 ISC(Informatics Services Corporation), 테헤란 소재 블록체인 개발사 아리타크(Areatak)와 협력을 통해 금융 부문을 위한 국영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란 당국은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은행 생태계를 개선할 계획이다. 아리타크의 개발자는 현재 기업용 블록체인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통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Provided by Coinness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