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1월 3일(목)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19-05-27 11:45

1. 국내 기사

[토큰포스트] 블룸버그 기술 분석, 암호화폐 ‘매수’ 신호 깜박

3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기술 분석 지표들이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을 가리킨다고 보도했다.

[토큰포스트] 국내 게임사, 게임과 블록체인 결합에 나서

3일(현지시간) 다수의 언론보도에 따르면 한빛소프트, 네오위즈 및 위메이드 등 다양한 국내 게임업체들이 블록체인을 적용한 게임 개발 및 출시에 나섬을 밝혔다.

[토큰포스트] 태국 국립 기술센터, “블록체인 온라인 투표 기술 개발”

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태국전자컴퓨터기술센터(NECTEC)는 온라인 투표를 위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했다. NECTEC는 컴퓨팅, 전자, IT, 통신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국립과학기술개발원(NSTDA)과 과학기술부 산하 법정 기관이다.

[노컷뉴스] '전주한옥마을'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투어리즘 적용

전라북도가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 등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전라북도 스마트 투어리즘 시스템'을 전주한옥마을에 적용한다.

[조세일보] 비트코인, 지난 8년 추세분석 결과 '2019년 상승' 전망

블록체인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Coin Desk)가 2일(현지시간) 공개한 2011년부터 지난 8년간 비트코인 가격 등락 데이터에 의하면 지난해 폭락은 주기에 따라 예견된 하락이라는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디센터] 템코 ‘비트코인 첫 ICO 디앱’...“투명한 서플라이체인 구축”

‘서플라이체인(상품 공급망)’은 블록체인 기술이 잘 쓰일 수 있는 유망 분야로 꼽힌다.

[코인리더스] 비트코인·이더리움 주도 암호화폐 연초랠리, 강세장 징후?…이토로 분석가 "현재 바닥에 가까워"

새해 들어서면서 비트코인(BTC)과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전망이 밝아지고 있다. 실제 3일(한국시간) 세계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은 이틀째 새해 랠리를 이어가며 단기 저항선인 4,000달러 회복을 시도하고 있다.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ETH)도 이날 하루만 10% 가량 급등세를 보이며 150달러를 가뿐히 넘어서는 등 대부분 암호화폐가 강세장을 연출하고 있다.

[시사매거진] G20 정상회담, 암호화폐 규제안 마련에 합의

G20는 선언문을 통해 “금융분야의 기술발전이 가져올 잠재적 혜택을 실현하는 동시에 관련 위험요소를 완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자금세탁과 테러자금 조달 방지를 위해 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기준에 부합하는 선에서 암호화폐를 규제해나가는 한편, 필요할 경우 다른 대응책을 고려할 것”이라고 전했다.

2. 해외 기사

[BITCOIN.COM] 전세계 900여개 이상의 상점, 비트코인 캐시 결제수단으로 수용해

비트코인 캐시(BCH)를 결제수단으로 수용하는 상점의 목록을 갖고 있는 마르코 코이노(Marco Coino)의 발표에 따르면, 전세계 900여곳의 상점이 비트코인 캐시를 결제수단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해 10월, 약 500여곳의 상점만이 비트코인 캐시를 결제수단으로 받던 상황에서 2달만의 기간에 약 2배에 이르는 수치를 보여주는 것이라 밝혔다.

[CCN] 비트멕스, 타임즈에 ‘고마워요 사토시’ 광고

비트멕스가 3일 비트코인 제네시스블록에 기록된 타임즈 1월 3일자 헤드라인(제 2차 은행구제금융을 앞두고 있는 U.K. 재무장관) 1주년을 기념하며 타임즈에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에 감사 인사를 전하는 광고를 게재했다.

[CCN] 비트코인캐시 채굴 집중화 심화…단일 채굴장이 절반 독점

비트코인캐시의 채굴 집중화가 심화되면서 한 채굴장이 해시률의 절반 가량을 처리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암호화폐 통계 서비스 코인댄스는 중국의 BTC.TOP 채굴풀이 비트코인캐시 네트워크의 50.2%까지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COINTELEGRAPH] 인도 경찰청, 대중들에게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경보 발령

인도 경찰청이 공식 발표문을 통해 대중들에게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경보 메세지를 남겼다.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