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한국e스포츠산업협회, 22일 창립총회로 첫 발…엘민미디어와 업무협약 체결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20-01-23 16:40

한국e스포츠산업협회(KeIA/Korea eSports Industry Association, 회장 박봉규)가 지난 22일, 서울 서초동에서 'KeIA 포럼과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협회는 토큰포스트의 운영사인 엘민미디어(Elmin Medi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을 역임했던 이희범 고문(전 산업자원부장관)의 격려사와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박봉규 회장(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협회 주요 사업추진 과제 발표와 '한중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발표가 있었다.

이희범 전 산업자원부장관은 격려사에서 "스포츠를 통해 세계가 하나되고, 스포츠 산업을 통해서 세계를 제패할 수 있다"며 "게임산업에서 글로벌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관련 규제를 잘 풀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희범 고문(전 산업자원부 장관) 격려사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은 “e스포츠가 산업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때 한국의 미래성장동력으로 발돋음할 것”이라며 “e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 축사

케이아(KeIA)는 2020년도 5대 주요 사업으로 △한국e스포츠산업협회의 정부승인과 협력, △케이아(KeIA)포럼 정기 개최, △한중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개최, △세종문화회관 문화공연 및 e스포츠와의 콜라보레이션, △e스포츠 관련 국제컨퍼런스 개최 등을 추진한다.

박봉규 회장은 "한국e스포츠산업협회를 축복받는 협회(Grace), 성장하는 협회(Growth), 세계화된 협회(Global), 봉사하는 협회(Giving), 능력있는 협회(Gift), 소위 '케이아(KeIA) 5G' 를 슬로건으로 채택하자"고 제안하며, "오늘 참석한 여러 회원들의 전폭적인 사랑과 지원, 참여로 대한민국의 e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해 마음을 합하자"고 말했다.


박봉규 한국e스포츠산업협회 회장 인사말 겸 비전선언

아울러 이날 한국e스포츠산업협회(박봉규 회장)는 해외 유명 경제지 이코노타임즈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의 운영사인 엘민미디어를 비롯해 ‘GBA(글로벌비즈니스얼라이언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향후 협회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측면의 협업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박봉규 한국e스포츠산업협회 회장(왼쪽), 권성민 엘민미디어 대표(오른쪽) MOU 체결

권성민 엘민미디어 대표는 "엘민미디어는 미디어 엑셀러레이터 기업으로서 빠르게 확장하는 e스포츠 산업을 국내외 대중에게 알리고, e스포츠 산업이 미래 먹거리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경제계, 문화체육계, 블록체인 업계, 법조계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경제·산업계에서는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을 비롯해 이희범 LG상사 고문(전 산업자원부장관),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 등이 참석했다. 문화·체육·언론계에서는 정한용 탤런트(전 국회의원)와 권성민 엘민미디어 대표, 박태민 e스포츠 프로게이머 등이 참석했다.

IT·블록체인 업계에서는 배기열 한국융합기술진흥원 원장과 최수혁 심버스 대표, 남두완 메이커다오 한국 대표 등이 참석했다. 법조계에서는 법무법인 린 구태언 변호사, 조주태 동인 변호사, 해외에서는 블록체인혁명2030의 저자 앤디 리안 등이 참석했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