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8월 21일(금)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 리얼타임즈
    • |
    • 입력 2020-08-21 09:28

[IMF "리플·칼리브라 등, 기존 결제 솔루션과 경쟁"]

국제통화기금(IMF)이 8월 최신 보고서에서 리플, 페이스북의 칼리브라, 써클의 CENTRE 컨소시엄을 언급하며 이 같은 솔루션이 기존 결제 솔루션과 경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솔루션은 기존 이체 서비스를 기능적으로 보완한 페이팔, 스퀘어와도 차별화된다고 덧붙였다.


[美 법원, 원코인 공동 창업자 피고 신분 해제...피해자들과 합의]

미국 법원이 대표적인 스캠 프로젝트 원코인 공동 창업자 콘스탄틴 이그나토프의 피고 신분을 취소하는 데 동의했다. 원코인은 지난 2014년 4월부터 2018년 3월까지 투자 피해자들에게 총 44억 달러의 손실을 입힌 혐의로 소송을 진행중이다. 앞서 원코인 투자자들은 콘스탄틴 이그나토프와의 단계적 합의에 동의한 바 있다. 당시 양측은 피고는 어떤 방식으로도 다른 피고들에게 제기된 소송에 관여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소송 관계를 단계적으로 취하한다고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美 공화당 의원, 경선 기간 암호화폐로 후원금 받는다]

톰 에머 미네소타주 공화당 하원의원이 경선 기간 암호화폐 후원을 받는다. 톰 에머 의원은 20일(현지시간) 비트페이를 통해 모든 암호화폐 후원금을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후원자들은 비트페이가 지원하는 8개 암호화폐를 통해 후원금을 보낼 수 있다. 비트페이는 현재 BTC, BCH, USDC, 제미니 달러 등을 지원한다. 한편 톰 에머 의원은 미국 의회 대표적인 친 암호화폐 인사로 알려져 있다.


[BCH 커뮤니티 대립 격화…"비트코인ABC 리드 개발자, 응당 퇴출돼야"]

비트코인ABC 리드 개발자 Amaury Sechet는 '개발 자금 확보'를 위해 △채굴 난이도 조정 알고리즘 ASERT 도입 △블록 보상 8% 기부 등 내용으로 11월 15일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커뮤니티는 크게 반발하고 있다. BCH 커뮤니티 구성원 NilacTheGrim는 Amaury에 사퇴를 공개적으로 요구했다.


[테더 공동 창업자 "美 대선 출마, 공화당·민주당 견제 목적"]

전 비트코인재단 회장이자 테더 공동창업자인 브록 피어스(Brock Pierce)가 최근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대선 후보 출마는 대통령이 되기 위해서가 아니다. 내 대선 캠페인 주요 전략 중 하나는 공화당과 민주당이 선거인단 시스템을 활용해 과반수를 확보하지 못하게 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캐나다 레스토랑 체인, 보유 현금 비트코인으로 환전]

캐나다에 본사를 둔 중동 레스토랑 체인 Tahini’s가 보유한 현금을 모두 비트코인으로 바꿨다. 현금을 가상자산으로 바꾸기로 한 것은 지난 3월 급락장 때문이었다. 타히니 대표 Omar Hamam은 미국과 캐나다가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돈을 찍어내자 현금은 더 이상 매력을 갖고 있지 않음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리얼타임즈 | [email protected]

닫기